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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코딩] 제어문 - 문자의 비교 : ==과 equals의 차이점

https://opentutorials.org/course/3975/26781 문자의 비교 : ==과 equals의 차이점 - 생활코딩수업소개 자바에서 문자나 객체를 비교할 때는 ==가 아닌 equals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 이유와 equals의 의미를 살펴봅시다.  강의 소스코드 public class AuthApp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iopentutorials.org public class AuthAp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args[0]);  String id = "egoing"; String inputId = args[0];  Sys..

JAVA 2024.07.02

[생활코딩] 제어문 - 조건문

https://opentutorials.org/course/3975/26779 조건문 - 생활코딩수업소개 조건에 따라서 다르게 동작하게 프로그램을 디자인하는 핵심은 조건문입니다. 조건문이라는 위대한 도구를 이용해서 우리의 프로그램을 더욱 지능적으로 만들어봅시다.  강의1 소스opentutorials.org public class IfAp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a"); if(false) { System.out.println(1); } System.out.println("b");  } }  영원히 실행될 수 없는 코드 (if문의 조건에 false가 들어가는 문장) = dead코드라 오류 밑줄이 뜬다. 단일 블럭 ..

JAVA 2024.07.02

[생활코딩] 제어문 - 비교연산자

https://opentutorials.org/course/3975/26777 비교연산자 - 생활코딩수업소개 Boolean 데이터 타입이 생성되는 연산자는 비교 연산자입니다. 비교 연산자를 통해서 무엇인가를 비교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프로그래밍이 지능적으로 동작하는 핵심은 비교입니opentutorials.org 1 + 1 = 2 "1" + "1" "11" boolean간의 연산을하는 연산자를 배우겠다. public class ComparisonOperatorAp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1 > 1); // false System.out.println(1 == 1); // true System.out.print..

카테고리 없음 2024.07.02

[생활코딩] 제어문 - boolean

https://opentutorials.org/course/3975/26776 boolean - 생활코딩수업소개 참과 거짓을 표현하는 데이터 타입인 boolean을 공부하는 시간입니다. boolean 자체로는 큰 효용이 없지만, 뒤에서 반복문, 조건문과 만나면 폭발적인 효과를 내는 위대한 개념입니다.  강opentutorials.orgpublic class BooleanAp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One"); System.out.println(1); System.out.println(true); System.out.println(false);  String foo = "Hello world"; // String..

JAVA 2024.07.02

[JAVA] 입력과 출력

https://opentutorials.org/course/3930/26663 입력과 출력 - 생활코딩수업소개 똑같은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은 일회용입니다. 하지만 입력에 따라서 다른 출력 결과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은 다양한 상황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재활용 가능opentutorials.org 입력값을 어떻게 줄것이냐? 가장 기본적인것은 argument가 있고 어떤 파일의 내용을 읽어서 프로그램을 동작시킬 수도 있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어떤 웹사이트의 내용을 읽어서, 프로그램이 말을 읽어드려서 오디오 사운드 입력을 할 수도 있고 다른 프로그램의 출력값을 다시 입력값으로 받아와서 쓸 수도 있다. 우리의 프로그램이 언제나 똑같이 동작하는것이 아니라 어떤 입력값을 주냐에 따라 다르게 동작하..

JAVA 2024.07.01

[생활코딩] 디버거

https://opentutorials.org/course/3930/26662 디버거 - 생활코딩강의소개 입문자일수록 개념을 적게, 도구는 많이 사용해야 합니다. 중급으로 나아갈수록 지식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이때 스스로 모르는 것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도구가 필요합opentutorials.org 초급자와 중급자의 차이는 초급자는 어려움이 생겼을때 원인을 찾지 못하고 좋은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다.  이번 시간에는 디버그를 배운다. 의도하지 않은 버그를 잡는 행위를 debugging이라하고 그것을 해주는 도구를 debugger라고 한다.  우선 멈추고 싶은 라인의 코드 번호에 더블클릭을 하면 브레이크 포인트가 생기고 디버그 버튼을 누르면 perspective가 디버깅 모드로 바뀌게 된다. (우측..

JAVA 2024.07.01

[생활코딩] 프로그래밍이란?

https://opentutorials.org/course/3930/26661 프로그래밍이란? - 생활코딩강의소개 시간의 순서에 따라서 일어나야 하는 일을 컴퓨터에게 알려주는 일이 프로그래밍입니다. 프로그래밍을 통해서 만든 결과물이 프로그램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프로그래밍의 의미를 파opentutorials.org 시간에 순서에 따라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 것들을 프로그램이라고 부른다. 프로그래밍을 하는 이유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컴퓨터에 대해서는 자동화를 만든다고 생각하면 쉽다. https://github.com/egoing/java-iot GitHub - egoing/java-iotContribute to egoing/java-io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

JAVA 2024.07.01